간헐적 단식 다이이어트
간헐적 단식
간헐적 단식은 말그대로 간헐적으로 단식을 하는 다이어트 입니다. 간헐적으로 24시간씩 단식을 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전날 저녁 6시에 식사를 마지막으로 했으면 오늘 6시까지 물 말고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두끼를 굶으면 되는 것이네요. 두끼 굶는 동안 다른 간식은 일절 먹지않고요.
간헐적 단식은 체중도 감량할 수 있지만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우리의 내장은 쉴새없이 일해야하는데 먹을 것이 들어오지 않으면 조금 쉴 수 있기때문이라고 하지요. 위장도 그렇고 소화효소를 만들어내는 췌장도 그럴것이고, 해독해야하는 간이나 노폐물을 걸러내야하는 신장도 먹을 것이 들어오지 않으면 조금 쉴 수 있겠지요. 그래서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피부가 건강에 따라서 낯빛같은 것이 많이 티가 나는 편이라서요. 피부를 보고 간헐적 단식이 정말로 건강에 좋은 것이구나 느꼇습니다. 낯빛이 좋아지더라고요. 제가 평소에 인스턴트 같은 것을 많이 먹어서 더 효과가 좋았을 지도요. 그래서 제가 이 방법을 좋아했지요.
보통 일주일에 하루나 이틀정도 24시간 단식을 하고요. 단식이 끝나면 평소처럼 먹으면 됩니다. 이게 좋은 점이죠. 다이어트한다고 매일매일 다이어트 음식만 먹으며 사는게 아니고 평소처럼 먹으면 되니까요. 회사원들에게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주말에 하루정도 하면 되니까요. 저도 그렇게 했었거든요.
저는 특히 잠이 많아서 주말에 몰아자는 데 이때 많이 했습니다. 금요일 저녁 6시까지 먹고, 그 다음날 12시까지 잡니다. 그리고 일어나서는 물만 마시고 6시간 빈둥대고 버티면 되는 것이죠. 주말에 양껏먹고 싶긴한데 그것은 안 되니 살짝 슬프긴 합니다. 단식했다고 양껏먹으면 다이어트가 안되거든요. 당연한거긴하죠?
그래도 평소 일할때에는 평소처럼 먹으면 되니까 그것만으로도 괜찮더라고요. 일 할때 안 먹으면 저는 힘이 너무 안나더라고요. 안 그래도 스트레스 받는데 더 스트레스받고요.
그리고 단식을 할 때에는 차나 커피같은 것도 안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정 힘들면 마실 수 있겠지만.. 내장을 쉬게 해준다는 면에서는 차나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 같은 것도 먹게되니 간은 조금은 일을 하게 하니까요.
효과는.. 많이 빠질때에는 거의 1키로씩 빠질 때도 있고요. 보통은 500그램 정도 인 것 같아요. 일주일에 한번씩 한다면 정말 꾸준히 하긴 해야하는 거죠. 다이어트 한다고 의식하고 평소에도 적게 먹으면 물론 빨리 뺄 수 있겠지요.
간헐적 단식은 좋은 점이 다이어트만을 위한 게 아니고 건강도 위한다는 점이 있고, 또 추가적으로 어떤 다이어트 식품을 사거나 하는 게 아닌 점이라고 생각해요. 원푸드 다이어트 같은 건 다 그 과일이나 채소를 사야하잖아요? 그런데 또 중간에 물려서 포기하거나 하면서 버리게 되기도 하고 그러면 정말 돈낭비이지요. 그런데 간헐적 단식은 그냥 굶는 거니까 오히려 식비를 아껴주지요. 정말 심플하면서도 좋은 다이어트 법이 아닌가 해요.
직장인분들, 학생분들에게 간헐적 단식법 추천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