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잡티, 주근깨에 효과 본 천연오일

  제가 주근깨가 진짜 잘 생기는 피부라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어요. 그래서 피부과도 몇 번 가보고요. 피부과에 가면 좋긴해요. 물론 돈과 시간, 또 고통과 불편함이 따르지만요. 갔다오면 피부가 깨끗해져서 좋긴한데, 문제는.... 또 생긴다는 거예요....!! 그때마다 몇번 없앴는데 이제는 그런것도 다 피곤하고 돈도 없어서 고민하고 있다가 알게 된 천연오일이 있어요!

그것은 바로.....

 

 

로즈힙오일!!!

 

 

 

 사실 이걸 잡티에 효과를 기대하고 구입한건 아니고요. 그냥 피부에 좋다고 해서 산거예요.


그런데.....! 한달 두달 바르다보니까요... 주근깨가 연해지더라고요...!  뭘 발라서 잡티가 좋아질거라고 전혀 기대를 안했거든요. 천연 팩 같은 것도 많이 해봤었는데 그런 걸로 전혀 효과를 못 보기도 해서요. 그때 막 천연오일에 막 빠지고 있어서 열심히 발라본건데 효과는 생각보다 정말 좋았지요.

 

 로즈힙이 좀 과장해서 비타민 c 폭탄이라고들 부르더라고요. 그래서 로즈힙이 먹어도 좋아요. 피부에도 좋고, 심장, 관절 등에도 좋다고 하더라고요. 한 때 피부 좋아질 거라고 먹어봤는데 맛은 없었....어요..  그런데 피부는 좋아져요. 그나저나 비타민 c 사먹었을 때는 그닥 효과없었는데 말이죠.. 역시 천연이 좋은 걸까요?

 

  여튼 로즈힙오일을 바르게된지도 벌써 4년정도 되었는데 주근깨가 유지되고 있어요.

 

주근깨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살아서 항상 선크림도 열심히 바르고 모자도 열심히 쓰고 다녔는데 로즈힙오일을 바르면서 좀 소홀해지고 있어요. 어차피 로즈힙 열심히 바르면 연해지니까~ 하면서 약간의 역효과가 있네요. ㅎㅎ

 그래서 요즘 살짝 진해졌는데 이제 다시 선크림 ,모자도 소홀하지 않고!! 로즈힙도 열심히 발라야겠어요.

 

보통 이것보다 적게 발라요.

 

 

 사실 오일이라 처음 바를 때는 아무래도 좀 느낌이 그럴수도(?) 있긴 한데요. 미끌거리고 답답할 것 같다는 느낌? 그런데 식물성이라 금새 흡수되서 여름이라도 상관없더라고요. 아, 그런데 바르고 바깥활동을 계속 한다면 조금 불편할 수도 있겠네요.. 뭐,, 저도 주로 밤에만 발라요. 그래도 효과를 봤거든요. 

 

 그리고 보통 화장품처럼 향기는 당연히 없어요. 들깨냄새같은게 나더라고요.. .뭐 우리집 강아지들은 좋아하더라고요..ㅋㅋ

 

 

 

로즈힙 오일을 추천할 만 한 이유는 사실 잡티완화 말고도 몇가지 더 있어요..

 

 로즈힙 오일이 일단 저렴해요. 저는 아이허브에서 다른 것 사면서 같이 구입하는데 가격은 6달러 근처예요. 그러니 7000원 정도? 그리고 열심히 써도 2달정도 쓰더라고요. 여름에는 로즈힙 오일만 바르고 자니 저는 화장품에 돈을 거의 안 쓰는 편이죠. 예전에는 한국에서 사면 비쌌던 것 같은데 한국에서 사도 저렴하니 그냥 한국에서 사도 좋을 것 같아요. 

 

7171원 이네용.

 

한국사이트에 검색해보니 싼 것 많네요.

 

 

 

 

 그리고 로즈힙 오일을 방부제 들어간 화장품이 아니라 말그대로 천연 오일이잖아요..? 그러니 몸에도 더  좋을 것 같고요. 또 저는 화장품을 덜 쓰려고 노력을 하는 이유가.. 동물실험 때문에요. ㅠ ㅠ 동물 실험 안하는 곳 생각보다 많이 없더라고요. 안 한다해도 중국수출하려면 무조건 해야한대요.. 다른 것도 아니고 피부에 바르는 것 정도로 귀여운 강아지들이 죽어간다는 건 너무 슬퍼서 화장품은 많이 안 사려고 하고 있어요. 그래서 저처럼 동물실험 신경쓰는 분들에게 천연오일이 대체가 될 수 있지않을까해요. 

 

 

 

 또 로즈힙 오일이 주근깨에만 효과가 있는 게 아니고요. 보습에도 좋아요. 제가 로즈힙 오일 찬양론자라서 집안의 가족들이 다 로즈힙 오일을 쓰고 있거든요. ㅋㅋ 가족들은 잡티보다 피부가 보들거린다며 좋아해요. 실제로 찾아보니 건성피부에 좋고, 피부재생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써보니 여름에는 이것만 써도 충분하긴한데 제가 건조한 피부라 겨울에는 조금 부족하긴 하더라고요. 겨울에는 코코넛오일이나, 시어버터를 추가해서 발라요. 그럼 충분하더라고요. 

 

아, 그리고 천연오일이니까 보관은 냉장고에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안 그럼 쩐내가 납니당.. 그럼 피부에도 안 좋대요.

 

 그럼 로즈힙 오일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요. 다음에는 다른 천연오일얘기들을 하도록 할게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