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돌체라떼 변비에 좋은 이유...?

 예전에 스타벅스에 파는 돌체라떼가 변비에 좋아서 일명 관장라떼(?!) 라고도 불린다고 하는 얘기를 들었거든요. 

 

 돌체라떼가 연유를 넣은 연유커피잖아요. 그래서 '음..연유가 장에 어떤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을까?' 하고 별로 신뢰하지 않았거든요... 그때는 그닥 화장실 걱정은 하지 않고 살기도 했고, 그렇게 단 걸 즐기지 않아서 사 먹어볼 생각도 안했고요..

 

그런데....... 최근들어서 저도 늙어서 그런지 변비가 가끔 생기더라고요... 특히 많이 안 움직이면 확실히...ㅜ ㅜ 

 

 그 때 돌체라떼가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과연 진짜 효과가 있을까' 하며, 밑져야 본전(?)이니ㅋ 집에서 연유커피를 만들어 마셔봤거든요. 연유+우유+인스턴트 커피 이렇게 만들어서 마셨는데요....

 

 

효과가.......... 있더라고요......!!!!

 

얼마 지나지 않아서 시원하게...!! 변비를 해소 할 수 있었지요.....ㅋㅋㅋ

 

여튼 그 때 효과를 체감하고는 도대체 왜...???? 장에 좋은 것이 없는데...??? 설탕 많이 먹으면 장이 자극되나????

그런 의문이 많이 들었어요.

 

그래서 한번 찾아봤거든요. 그런데 변비에 좋은 이유는 장에 좋아서가 아니라.... 그 반대더라고요.......ㅋ

 

한국사람은 사실 대부분이 유당불내증(장이 유당을 소화시키지 못하는 것)이라고 해요. 그런데 저도 그렇고 대부분 우유 적당히 마시면서 잘 살고 있잖아요..? 저도 살면서 우유먹고 배탈난적이 없어서요. 유당불내증에 대해서 생각안하고 살았었는데, 저도 어느정도는 유당불내증이 맞았나봐요.

 

 연유가 우유를 농축한 거라.... 유당불내증인 저의 장을 자극해서 약간 배탈이 유발되서 변비가 해소되었던 거죠. ㅋㅋ

 

 

 저는 그래도 유당불내증이 심하지는 않은 건지(??) 변비해소로만 끝났는데 더 심하면 진짜 배탈난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니 평소에 유제품이 잘 안받는 것 같다, 장이 좀 약하다 하는 분들은 연유라떼는 자제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진짜 관장....라떼가 되긴하겠네요...

 

 

 

 여튼 오늘 연유라떼가 왜 변비에 좋은지 알았네요. 배탈유발커피이긴하지만 저는 변비때 종종 이용할 것 같네요..ㅋㅋㅋ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