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생리증후군(두통, 메슥거림) 에 효과 본 것!

제가 나이가 들면서 더 생리증후군이 심해져서요..  머리도 너무 아프고, 막 심하면 토하고.. 토하고 나면 온몸에 진이 다빠져버려서 너무 힘들더라고요. 몇년을 그냥 참다가 이제 힘들어서 대책이 있는지 인터넷으로 열심히 찾아봤거든요. 찾아보니 저같은 사람들이 은근히 꽤 있는 것 같더라고요.  찾아보니 여러가지가 있었는데요..

 그 중에 효과본 거 두가지 얘기하려고요..!

 

 첫번째는 철분..!

 

 

 

 

 철분은 제가 예전에 효과있다고 본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는 저한테는 효과없을 거라 생각하고 그냥 넘어가버렸어요... 그게 실수였네요.. 제가 철분이 효과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던게 저는 빈혈이  전혀 전혀 없기 때문이예요. 빈혈검사하면 헤모글로빈 빵빵한데...!!! 그런데 생리증후군 생기려할때 먹으니까 효과가 있더라고요...!!!

 

 듣기로는 생리때 피가 자궁으로 몰리기때문에 생리증후군 현상이 있다~ 라고 인터넷으로 떠돌아다니는 글을 보긴했어요. 그래서 우째 철분이 효과가 있는지 신기하게도 효과를 보았답니다. 

 

 먹는 방법은 아무래도 평소에는 빈혈이 없으니까 먹지않고요. 생리증후군이 나타날 기미가 보일때.. 머리가 약간 아프고 속이 조금 안 좋을때.. 하나씩 먹어요. 그러면 증상이 확실히 빨리 좋아지더라고요. 

 

 두번째로 식초..!

 

 

 

 

 이건 의외예요. 생리증후군에 효과있다고 먹은게 아니거든요....??!! 다이어트하려고 식초를 요즘 거의 하루도 안 빼놓고 한 두 숟가락 정도씩 먹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매일 마시니, 다이어트 효과는 모르겠지만...;;; 평소에 피로도 덜하고요.  생리증후군도 철분만 먹을때보다 더 좋아졌거든요...!! 건강해져서 생리증후군이 좋아졌는지… ? 식초를 다이어트에 좋다고 먹게됬는데... 의외의 효과로 계속 먹게될것 같네요.

 

 

 그런데 이런 걸 먹어도 생리때 어느정도 신체변화는 어쩔 수 없는 것 같긴해요.. 자궁에서 막 열심히 일을 하고 있을테고 호르몬도 막 바뀌고 그런다면서요. 어느정도 생리때는 휴식해주기는 해야해요. ㅜ ㅜ

 

 

 결론은 제가 효과본것은 철분과 식초이지만... 저처럼 심한분들은 이것저것 시도해봐야하는 것 같아요… 제가 효과있다고 본거는 은행추출물, 오메가3 , 홍화씨유 같은 게 있었는데요. 은행추출물이랑 오메가3는 시도해봤는데 저한테는 효과가 없었네요. 홍화씨유는 국산이 너무 비싸길래 시도 안 해보고..ㅎ 또 심하면 일본약중에 이노치노하하라는게 있더라고요. 보니까 한약같은 성분으로 만들어서 괜찮아보이기는 하더라고요. 저는 일본거는 최대한 이용안하려고 해서 이것도 시도는 안해봤어요.. 어쨌든 이것저것해도 효과없는 분들은 다 해봐야 할테니까요.

 

결국 여러가지 중에 본인 체질에 맞는 것을 찾아야 하는 것같아요. 여성들의 삶은 이럴때 꽤나 힘든것 같아요..ㅜㅜ

 

다들 몸에 맞는 방법을 찾으셨으면 좋겠어용.. 한달에 며칠씩 그러는게 너무 힘드니까..

 

그럼 여기까지 쓸게요.

화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