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다이어트 설탕 알룰로스 이용하기!

 
요즘 제가 알룰로스 시럽을 꽤나 이용하고 있답니다.

 

 

 
알룰로스 장점!

 
1. 가열해도 괜찮다!

 원래 프락토 올리고당 같은 거 사다가 요리할 때 종종 썼었는데요. 프락토 올리고당이 몸에 흡수가 되지 않아서 혈당도 올리지 않고 살도 안 찐다고 하잖아요.

그런데 가열을 하면 그게 분해가 된다나요. 그래서 그 좋은 성질이 없어진다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알룰로스는 가열해도 괜찮은 거라고 하더라고요.

2. 칼로리가 매우 낮다!

그래서 최근에는 알룰로스로 구입했어요. 칼로리도 더 낮더라고요. 그런데 가격은 조금 더 비싼듯...

 

 

 

 

알룰로스는 100g에 30칼로리래요. 전체가 700g이나까 한통에 210밖에 안되네요...!!! 진짜 낮긴 낮아요. 

 
알룰로스 이용하기

 이 알룰로스를 당연 요리할 때 써도 되지만요. 저는 요즘 이걸 커피에 설탕대신 넣어먹어요. 아무래도 요리를 그렇게 많이 해먹지 않아서요..ㅎ

다른 스테비아같은 건 제 입맛에 안 맞더라고요. 그런데 올리고당 종류는 그냥 설탕이랑 비슷한 단맛이라 마음에 들어요.

요즘 거의 무설탕 블랙커피로 먹지만 가끔은 달게 먹고 싶어서요. 그럴때 알룰로스를 이용하고 있답니다. 

 

 

 

 

그나저나 지금까지 왜 올리고당을 커피에 넣어먹을 생각을 안했는지 모르겠어요. 다이어트 안할때에도 아이스커피 만들어 먹으려면 그냥 설탕은 잘 녹지를 않잖아요. 그래서 마트에서 설탕시럽을 찾아보곤 했는데 잘 없더라고요.

그때 그냥 올리고당 썼으면 됬는데 지금 생각하니 바보같네요. 아이스커피 만들때도 뜨거운 물 찔끔 타서 설탕 녹여넣고 그랬어요.......ㅋ... 대체감미료를 원래 싫어해서 생각을 안하려고 했는지..

 

여튼 최근들어 갑자기 커피에 올리고당 타먹으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가끔 잘 이용하고 있답니다. 

 

 그럼 저처럼 스테비아 아스파탐 같은 거 싫어하는 분들 알룰로스를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하며 끝낼게용.

다이어트 언제나 화이링이고요~